> 시민참여 > 고객피해구제 절차

고객피해구제 절차

고객피해구제 절차입니다.

사업장별 고객 피해구제 절차

- 환불처리절차(환불 또는 과오납 반환)

- 고객 피해구제 관련문의

고객 피해구제 관련문의
사업장 문의전화 사업장 문의전화
김포한강스포츠센터 031)986-9690~1 통진문화회관 031)997-5161~2
시민회관 031)980-2597~8 농어민체육관 031)998-5990
종합운동장 031)980-2599 김포생활체육관 031)996-8020~1
풍무국민체육센터 031)996-5276~7 함상공원(대명항) 031)997-4097~8
걸포다목적체육관 031)983-1113 공영주차장 031)980-2983

- 고객 피해구제 관련규정

고객 피해구제 관련문의
사업장 분쟁유형 관련규정
김포한강스포츠센터 사용료 감면 및 반환 김포시 자원화센터 관리·운영 조례 제11조, 제12조
환불 및 연기신청 등 김포시시설관리공단 김포한강스포츠센터 회원 이용약관
체육시설 사용료 감면 및 반환,
사용허가 취소 및 정지 등
김포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조례 제11조, 제12조, 제13조
함상공원 입장료 감면 및 반환,
변상책임 등
김포 함상공원 관리 및 운영 조례 제7조, 제8조, 제10조
대명항 과오납 사용료 등의 처리 김포시 어항 관리 조례 제30조
주차사업 정기권 환급 공정거래위원회 주차장관리규정 표준약관 제10016호
선납권 환급 공영주차장 선납제 운영세부지침

지하차도

Ⅰ. 영조물 배상공제
  • ① 분쟁유형
  • 1. 시설 자체 결함이나 관리상의 과실로 인한 사고
  • 2. 시설 내 업무수행 중의 과실로 발생한 사고
  • ② 구비서류
  • 1. 사고 접수양식
  • 2. 도로의 시점과 종점을 확인할 수 있는 지적도 및 도로 현황표(도로 사고인 경우)
  • 2. 도로의 시점과 종점을 확인할 수 있는 지적도 및 도로 현황표(도로 사고인 경우)
  • 3. 피해사실 입증서류
    : 사고현장 사진, 피해자 사고 경위서, 손해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치료비 영수증 등)
  • 4. 기타 보험금 지급에 필요한 서류
    : 신분증 사본, 보험금 청구서, 합의서, 보험금 입금통장 사본 등
  • ③ 지급절차
Ⅱ. 국가배상
  • ① 대상
  • 1. 지하차도 시설물의 설치나 관리에 하자가 있어 손해를 발생하게 한 경우
  • 2. 지하차도 포트홀 등 도로침하로 인한 차량 피해가 발생하게 된 경우
  • ② 제출자료
  • 1. 신청인의 사고사실에 대한 상세한 설명 및 객관적인 자료 제출
  • 2. 도로침하 등으로 인한 차량파손 또는 신체 상해의 경우, 블랙박스 녹화영상, 보험사 긴급 출동확인서, 112 신고확인서, 구조·구급증명서 등 제출
  • ③ 지급절차
  • 기타 : 국가배상심의회는 신청인에게 출석을 요구하지 않고 서면 심리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