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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 획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10-04 조회수 77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고객서비스 품질 확인 

김포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성범)이 9월 말 고객서비스의 국제기준인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은 한국경영인증원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 불만처리에 대한 지침에 맞게 고객 불만처리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처리하는 우수기관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공단은 현재, 생활시설 9개, 체육시설 7개, 공원시설 5개, 교통시설 5개 등 총 26개의 공공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시설에서 매월 10만 명 이상의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이는 연간 120만 명에 달하며, 현재 김포시 인구와 대비해보면 시민 1인당연간 최소 3회는 이용하고 있는 셈이어서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과언이 아닐 것이다. 공단은 이렇게 다양한 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오프라인 설문조사, SNS를 통한 의사소통 강화 및 CS 경영실무단 회의 등 다양한 시민중심 경영활동과 연령별 맞춤형 접근방법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소통 확대, 타 기관과의 서비스 교차점검 등 전 직원의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이번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조성범 이사장은 “시민과 고객을 매일 만나는 공단의 업무 특성상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는 것은 매우 뜻깊고 의미 있는 일이며 한편으로는 당연한 것”이라며 “공단 전 임직원은 시민중심경영을 실현하기 위하여 고객과 더욱 소통하고 시민에게 더 필요한 조직이 되겠다.”고 말했다.